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가을제철 감의 효능

◀▷ 2020. 10. 15. 15:37

가을의 대표적인 제철과일하면 뭐가 먼저 떠오르시나요? 아마 감이 제일 먼저 떠오르시겠죠? 감은 가을철 대표적인 먹거리 중 하나 인데요. 제철에 나는 과일이 제일 몸에 좋은건 다들 아실테니까요~ 

 

감은 홍시, 연시, 곶감, 단감 등등 그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다양하게 느낄 수 있는 과일입니다. 가을에 즐기는 제철 감은 영양소와 맛 두가지 다 최상으로 느낄 수 있는 과일인데요. 감 특유의 떫은 맛 때문에 감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래도 떫은 감이 건강에 좋다고 하니까 제철에는 챙겨먹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시중에 많이 재배되고 판매되어 유통되는 감은 보통 단감입니다. 단감은 모두 일본 품종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특유의 떫은 맛이 강한 감이 한국의 재래종이라고 합니다. 열매 속의 타닌 성분 때문에 떫은 맛이 나게 되는데 이 떫은 맛 때문에 단맛이 날 때 까지 숙성시켜서 먹기도 하는데 건강에는 떫은 감이 더 좋습니다.

 

피부노화 억제

 

감에는 비타민c가 귤보다 2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활성산소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는데 이는 주근깨나 기미를 완화시켜주는데 좋은 영향을 줍니다.

 

혈관청소 효과

 

떫은 감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여 몸의 부종을 가라앉혀주고 혈관을 맑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떫은 맛을 내는 디오스프린 속의 타닌 성분이 신체 속의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에 흡착하여 이를 배출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작용이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역할을 하며 혈관의 탄력을 증진시키는 것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체중감량 효과

 

감은 체중조절 음식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100g 당 57kcal로 칼로리가 낮은 식품에 속하며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또한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변비예방과 장운동에도 도움을 줍니다.

댓글